본문 바로가기
엄마의 공간

NC백화점 문화센터)리본만들기 수업

by 이다이서패밀리 2017. 10. 31.

요즘 그동안 시간이 없어서 배울생각을 못했던 것들을 문화센터를 통해서 하나씩 배워가고 있습니다.

나이들어도 무언가를 배울 수 있다는건 너무 행복한 일인것 같습니다.

 

NC백화점 강서점 문화센터에서 홈패션과 리본만들기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만드는 제품들이 생각보다 퀄리티가 높아서 만드는 방법도 포스팅을 한번 해볼까 싶네요.

 

 

이번시간에 만든 고리장식과 머리띠입니다.

리본수업이라고 해서 내내 리본핀만 만드는줄 알았는데 활용도 높은 제품들을 많이 만들어서 우리딸도 저도 잘쓰고 있어요.

 

이번수업에 만든 머리띠도 요즘 제가 즐겨하는 머리띠입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0.6cm 정도의 얇은 2가지 색의 끈을 꼬아 만드는건데요. 긴 리본 2개를 반으로 접어서 머리띠 끝에 양면테잎으로 붙입니다.

그리고 바로 머리땋는것 처럼 땋는건데요.

 

저는 회색 리본을 오른쪽 남색 리본을 왼쪽에 두고 하나씩 넘깁니다.

회색 리본 한쪽을 앞면에서 왼쪽으로 넘기고 또하나는 뒤쪽에서 왼쪽으로 넘깁니다.

 

 

 

반대쪽에 있는 남색 리본은 지그재그 모양이 되도록 회색리본 위로 앞면에서 오른쪽으로 하나는 뒷면으로 오른쪽으로 넘깁니다.

 

 

 

단 남색 리본이 지그재그의 중심에 있기때문에 뒷면을 잘보고 해야해요.

회색리본이 뒷면에 올때는 남색리본 밑으로 넣어줘야 합니다.

 

말로 하려니 어려운데요.

나중에 동영상으로 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