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의 공간

[엄마의 독서기록] THE MIND

by 이다이서패밀리 2024. 1. 10.

 

오랫만에 마음에 와 닿는 책이 있어서 독서기록을 합니다. 

THE MIND

 

요즘 다양한 분야의 유투버들이나 인플루언서들의 성공담이 책으로 나와 베스트셀러가 되고 있습니다. 

어떤책은 너무 마음에 들어서 도서관에서 빌려보다가 구매한적도 있고, 어떤책은 자기자랑과 식상한 이야기들 밖에 없어서 중간쯤 읽다가 덮어버린적도 있는데요. 

 

하와이대저택님이 쓴 [THE MIND] 너무 잘 읽히는데다가 실천도 해보고 싶어서 이렇게 기록으로 남깁니다. 

 

 

이책은 마음가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저자의 무의식을 깨워서 상상을 현실로 만든 구체적며, 진솔한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5%의 의식과 95%의 무의식으로 살아가고 있는데, 우리의 무의식에 내가 진짜 원하는 인생을 새겨 넣고, 각인시키는 습관으로 인해 우리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실행할수 있는 방법 10가지를 알려주고 있어서 바로 실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얼마전부터 2번을 실행해가고 있습니다. 

어떤일이든 100일 꾸준히 하면 안될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원하는 삶 100번 100일 쓰기를 실천해가고 있습니다. 

 

예전에 더 시크릿이라는 책을 보고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서 푹 빠져들었는데, 책을 덮는 순간 아..그냥 좋은책이였구나의 느낌만 가지고 있었다면...더 마인드라는 책은 실천을 해봄으로써 무의식을 지속적으로 건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하는 삶을 이룬 미래의 내가 현재에 사는 나를 끌어당기고 있다"

 

"사는대로 생각하면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

 

"끌어당김에는 리스크가 없다. 하지 않을 이유가 어디에 있단 말인가."

"아주 작은 노력으로 커다란 운을 끌어당기는 몇가지 방법 / 경적을 누르지 않고,
컴플레인을 걸지 않으며, 개미를 밟지 않는다."

"무의식이 보내는 시그널을 절대로 놓치지 마라"

"동기부여는 세수하듯이 매일 하는 것이다"

"지금 이짓을 왜 하고 있는지 알아야 셀프퇴장을 하지 않을 수 있다."

 (셀프퇴장 이라는 단어를 듣고 얼마나 속상했는지 모른다..나는 40년이상 살아오면서 얼마나 많은 순간 셀프퇴장을 했던가...ㅠ.ㅠ)

"지금 당장 먼지같은 성공을 시작하라"

 

 

 

메모해 놓았던 문장들이다. 

매일 매일 감사하며서 살고, 책을 덮고 진한 여운을 느끼는데서 끝나지 말고 실천하는 삶을 살아야 겠다\

 

 

아직 읽어보지 못하신 분이 있다면 도서관에서 대여를 해서라도 꼭 읽어보시라고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