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아빠 무릎수술 후 재검진을 위한 힘찬병원 방문

by 이다이서패밀리 2017. 11. 29.

저희 친정아빠가 2년전에 무릎통증이 있으셔서 수술을 받으셨어요.

그때 제가 출산휴가중이였는데 어느순간 다리를 저는 아빠를 보시고 온식구가 모여서 검진을 받으러 다녔었죠.

 

어느병원에서는 인대가 다 닳아서 얼마 남지 않아서라고 했고, 어떤 병원은 다리뼈가 휘어서라고 했고

당장 수술해야한다고 협박아닌 협박을 하는 병원도 있고, 더 지켜보고 하자는 병원도 있었네요.

왜이렇게 진단은 다른지... 결정은 환자와 가족들이 하는거겠죠.

 

결국 주변에 무릎으로 수술하신분들 물어물어 오목교에 있는 목동 힘찬병원에서 수술을 하셨습니다.

 

수술 후는 수술전보다는 좋아졌지만 완벽하게 절지 않을거라 기대했었는데 뛸때 조금씩 절면서 불편해 하셨습니다.

 

결국 올해 중순에 재검진을 했고, X-ray상 많이 좋아지셨는데 철심때문에 불편할 수 있다고 해서 철심제거 수술을 하셨습니다.

 

철심제거 수술은 하루면 끝나고 이틀이면 문제없이 걷고, 운전도 하시더라구요.

 

문제는 철심이였나봅니다. 철심을 빼고나니 마음껏 뛰고 걸으시네요. 전혀 절지도 않으시구요.

 

 

 

지난번 처방받은 무릎연골에 좋은 약을 한달 먹어보시고 더 좋으셨던지 약처방을 더 받기위해 병원을 다시 다녀왔습니다.

 

개인사업을 하시느라 시간내기 힘드셔서 보호자인 저 혼자 다녀왔네요.

 

보호자 혼자가서 처방을 다시 받기 위해서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와 보호자 신분증이 필요해요.

 

서류들고가서 의사선생님 진료 대신 보고 처방전 받고왔습니다.

 

 

 

힘찬병원은 언제와도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희 어머니, 아버지 연세의 분들이 많으신거 보니 관절로 유명한 병원은 맞구나 싶어요.

 

 

골관절염, 치주질환치료제 이모튼이에요.

저희 아빠는 아침에 식후에 1정씩 먹으니깐 많이 좋아진것 같다고 하시네요.

 

의사 처방 받고 살수 있는 약이랍니다.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그동안 아빠가 다리절고 절뚝거리시고 하시는 모습이 얼마나 마음에 아팠는지 모릅니다.

손녀, 손자랑 뛰어놀고 우장산 올라가고 하는걸 제일 좋아하셨던 분인데

그래도 수술후에 뛰고, 걷는게 많이 좋아지셔서 산에도 자주 올라가시네요.

 

앞으로 아프지 말고 계속 손자, 손녀랑 재미있게 놀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17/10/17 - [정보공유] - 무릎통증 관절염 수술 후기(목동힘찬병원)